본문 바로가기
건강스포츠즐기기

2013 한국시리즈 2차전 하일라이트(두산2연승)

by 한줌의 짧고 소박한 이야기들을 담아냄 2013. 10. 27.
반응형

2013 한국시리즈(KS) 2차전 하일하이트(두산 2연승)

 

삼성 1 : 5 두산

 

 

 

두산 베어스는 10월26일 대구 시민야구장에서 열린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라이온즈와의 한국시리즈 2차전서 5-1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로써 두산은 전적을 2-0으로 만들고 한국시리즈 우승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습니다.

 

두산이 삼성을 상대로 이렇게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 이들은 드물었을 듯합니다.

상대 성적도 그렇고 3년연속 통합 우승을 노리는 삼성은 여전히 전력이 강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내야 주전들이 부상으로 불참하고 마운드가 최전성기 시절과 비교해 아쉬움을 주기는 하지만, 여전히 삼성이 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점에서 두산에게 삼성과의 한국 시리즈는 버거운 승부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칠 대로 지친 상황에서 시즌 우승 팀과 대결을 벌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넥센에 2연패를 당한 후 벼랑끝 승부에서 역스윕을 한 두산은 강했습니다.

그 운명의 3차전에서 승리를 얻은 두산은 가을 야구에서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넥센을 잡고 지역 라이벌인 LG와 맞붙은 두산은 넥센과의 승부보다 안정되고 강력한 팀으로 거듭나 있었습니다.

예상과 달리, 쉽게 엘지를 잡은 두산으로서는 3일 간의 휴식이 꿀맛과 같았을 것입니다.

엘지를 잡은 두산은 적절한 휴식과 함께 경기 감각을 그대로 이어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경기 감각이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두산과 삼성 경기는 잘 보여주었습니다.

삼성이 유리한 입장에서 두산과 승부를 벌일 것이라고 예측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실질적인 감각과 위기에서 벗어나 승리를 이어온 두산의 패기와 우승에 대한 갈망은 그 모든 예측을 불가하게 만들었습니다.

 

경기 감각을 꾸준하게 이어간 두산은 경기 감각이 무딘 삼성을 상대로 원정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다섯 번의 경기에서 먼저 2승을 거두기만 하면 올 시즌 최고의 자리에 두산이 올라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지친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안쓰럽게 보일 정도로 투혼을 보이고 있는 두산이 과연 잠실에서 삼성을 잡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지 기대됩니다.

 

삼성의 입장에서는 역전 우승을 하기 위해서도 3차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경기가 되었습니다. 1, 2차전에 이어 3차전까지 내리 내준다면 우승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삼성 역시 잠실에서 열리는 3차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